본문 바로가기

CD

[CD언박싱] 芳野藤丸(요시노 후지마루) - YOSHINO FUJIMAL

요시노 후지마루의 첫 솔로 앨범인 YOSHINO FUJIMAL이다. 1982년에 발매되었으며, 요즘같으면 FUJIMARU로 표기되겠지만, 이 당시 80년대에는 표기가 정착되지 않아서 그랬는지는 모르겠지만, 이후에는 FUJIMARU로 고정해서 쓰고는 있다. 어떻게 보면 단순히 스튜디오 뮤지션의 일탈같은 솔로 앨범으로 취급되었을 지도 모르는 일이지만, 2010년대 시티팝 음악의 인기에 힘입어 이 앨범도 다시금 주목받게 되면서, CD의 재발매가 2012년에 SHM-CD로 이루어졌고, 최근 LP판도 중고거래 시장에서 1만엔 언저리를 호가하는 등, 위상이 많이 높아진 상태다. 

 

SHOGUN과 AB'S라는 밴드활동도 하면서, 본인의 솔로 앨범도 아주 간간이 냈지만, 스튜디오 뮤지션으로의 활동이 길어서인지 그렇게 정보가 많지는 않다. 요시노 본인도 이 앨범에 대한 의미를 꽤나 특별하게 갖고 있는지, 2018년에 낸 What's Up? 앨범에서 이 앨범의 구도를 그대로 따라한 커버를 사용하여 앨범을 발매했다. 표기도 역시 과거 표기인 FUJIMAL 그대로. 최근 들어서 AB'S의 동료인 마츠시타 마코토의 첫 솔로앨범도 그렇고, 바이닐로 재발매가 이루어졌는데, 개인적으로는 이 앨범도 바이닐의 재발매가 한 번 이루어졌으면 좋겠다.

 

 

▲ 요시노 후지마루의 첫 솔로앨범은 'YOSHINO FUJIM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