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D

[CD언박싱] Midas Hutch (마이더스 허치) - The Feels & The High EP

Midas Hutch(마이더스 허치)는 FS Green이라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출신의 뮤지션의 사이드 프로젝트인데, 장르는 저 스티커에 붙인 글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약간 하우스, 디스코 성향의 사운드를 들려주는 뮤지션이다. 티에스토, 하드웰, 아빈 반 뷰렌 등등 겁나 유명한 EDM DJ들의 상당수가 네덜란드 출신이고, 또 그들이 하는 음악들의 이미지를 생각한다면, 이 마이더스 허치의 음악은 다소 소프트하고 동떨어지게 들릴 수는 있겠다만, 아무튼 이 앨범은 그가 발매한 The Feels라는 EP와 The High라는 EP를 한데 합쳐서 CD로 일본에서만 발매한 그런 앨범이다. 아무래도 홍보 차원에서 저렇게 발매한 듯 보인다.

 

일단 들어보면, 라벨에 모던 디스코라고는 써져 있지만, 흔히들 생각하는 그런 아프로 펌에 미러볼과 싸이키가 휘리릭 돌아갈듯한 그런 70년대 이미지의 디스코는 아니고, "굳이" 얘기하자면 오히려 좀 그루브를 가미한 가볍게 스텝 밟을 수 있는 90년대 스타일 뉴잭스윙에 가까운 그런 댄스곡이다. 아마 디스코라고 한건 홍보용으로 장르적 구분 차원에서 저렇게 쓴 듯 보인다. 마이더스 허치의 본판인 FS Green의 음악을 들어봐도 덥스텝, 댄스홀, 트랩같은 음악들이 많고 차라리 디플로와 비슷한 장르인듯 보인다. 

 

 

▲ The High EP의 수록곡이자 타이틀(?)인 The High

 

▲ 수록곡 I'll Go There (Feat. MA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