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닐 & LP

[바이닐언박싱] V. A. - Black Panther The Album Music From Inspired By (바이닐)

영화 블랙 팬서의 사운드트랙 앨범이다. 애초에 사운드트랙을 켄드릭 라마와 함께 작업했기 때문에, 해당 앨범의 참여진도 켄드릭 라마를 주축으로 해서 TDE 소속 아티스트들이 많이 포진되어 있으며, 혹자는 이를 두고 TDE 컴필레이션 앨범이라고까지 비아냥(?)댈 정도였다. 블랙 팬서라는 이름에 걸맞지 않게, 바이닐이 초록색으로 되어있는데, 이는 어반 아웃피터스 한정판이라서 그런것이고, 본래는 검은색 버전도 존재한다. 180g 2LP 버전이며, 부클릿도 없고 꽤나 단촐한 구성이다. 그냥 둘러보면 블랙 팬서 사운드 트랙이라지만, 앞쪽 커버를 제외하고는 어디가 블랙 팬서라는건지 의아할 정도. 막상 영화 내에서도 이 안에 수록된 트랙들이 적극적으로 사용된 것도 아니었다. 타이틀이라 할 수 있는 All The Stars도 스탭롤에서 쓰였던데다, 그 외에 Pray For Me 정도만이 붓싼 카지노 씬에서 사용된 거 정도만 기억이 난다.


일단, 이 앨범을 사게 된 건, 별다른 계기가 없었다. 거기 있던 수록곡들이 마음에 들었고, 이래저래 찾아보다가 통상의 검은색 바이닐로 구매하기에는 너무 이 앨범을 소장하는 감흥이 없을 듯 해서 어반 아웃피터스에서 굳이 초록색 바이닐로 구매했던 게 전부. 다만 검은색 바이닐도 그냥 검은색으로만 하려는 건 아니었던지, 어디서 봤을때는 블랙 바이닐에는 블랙팬서의 목걸이같은 스위치가 그려져 있는 것 같았다.





▲ Kendrick Lamar, SZA의 All The Stars의 PV




▲ The Weeknd, Kendrick Lamar의 Pray For Me의 PV